0 픽시자전거 비싼게답일까..픽시자전거에 대한 생각
본문 바로가기

Fashion, Trend /크로스백, 메신저백

픽시자전거 비싼게답일까..픽시자전거에 대한 생각

픽시자전거 요즘 한참뜨는 자전거입니다.

픽시 자전거는 원래 뉴욕 등지에서 우편물이나 서류를 전달해주던 바이크 메신저들이 빠른 속도를 내기 위해 경륜선수들이 타고다니던 자전거를 개조해서 만든 것이라 하더군요.

 

픽시 자전거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뒷카퀴와 코그가 고정되어,

즉 "fixed"되어 있어서 픽시라는 것인데, 어떻게 보면 원시적인 형태인거 같기도 하고,, 다리아프고 힘든 스타일 같은데,, 왜냐면, 바퀴를 계속 돌려야 하잖아요..

그렇지만 뉴욕에서 이 픽시자전거 질주하는거 보면 정말 큰 쾌감을 느낍니다.

 

또다른 장점으론 픽시자전거로 할수 있는 다양한 묘기도 빼놓을 수 없겠지요.

지금은 보다시피 픽시 자전거는 자전거를 넘어서 패션아이콘으로 자리를 잡은 느낌이네요.

화려한 색상과 심플한 이미지,,

역시 패션이든, 뭐든 심플=베스트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픽시 자전거가 워낙 전문가용으로 포지셔닝된 자전거다 보니, 가격은 다소 고가입니다. 보통 60-80만원정도 아닌가 싶은데요,

 다양한 픽시자전거 브랜드 중에서 제가 본건 릭시..
이건 얼마전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국제 자전거 박람회에서 만나게 되었는데,
소개하는 이유는 일단 합리적인 가격때문입니다.

 '릭시'라는 자전거는 음... 이 문구가 와닿더군요
RIXE is created by customer - 즉 소비자가 만드는 자전거라는 뜻인데.

 알고보니 이 픽시 브랜드는 휠, 타이어, 핸들 등 모든 부품들을 하나하나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고, 그대로 조립하여 배송해주는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픽시 자전거 중에서 한번 관심갖아 볼만한 것 같아 소개올렸구요.
우편배달부에서 유래된 픽시자전거,,, 
역시 메신저백도 빠트릴 수 없는 아이템인데요.

 한때, 메신저백 유행한다고 정말 허접한 브랜드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저질의 가방, 크로스백을 메신저백이라는 이름만 붙여서 유행하다가..

지금은 어느정도 정리된거 같더군요.

지금은 오리지널 메신저백인 디마티니, 크롬, 팀벅 정도만 살아남은 것 같습니다.
1947년 뉴욕에서 나온 브랜드인데 이 가방의 형태가 바로 메신저백이었습니다.

포니익스프레스사의 모든 우편배달부들이 이 가방을 메다시피 했는데 이로 인해 "메신저백" 이라는 말이 생겨났다고 하니,, 세계최초이고 원조인 가방이더군요.

그후 존피터가 메신저백을 패션가방으로 승화시키고,, 한참뒤에 팀벅, 맨하탄포티지 같은게 나왔죠..

 

뉴욕에선 픽시자전거거를 타는 바이커들이 바로 이 디마티니를 메는걸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본 등 다른나라에선 유명한데.. 이제야 한국에 들어왔군요.

등에 붙여 착 달라붙게 되어 있고, 특히,, 오래쓸수록 더 정이들고 세월의 흔적이 자랑스럽기 까지한..

바이커들에겐 한번사면 5년쓰는 가방이더군요.

반응형